생활정보
전액 비과세 기업 출산지원금
Keypointer
2024. 3. 6. 22:14
정부는 최근에 아주 중요한 발표를 했습니다.
기업에서 직원들에게 주는 출산지원금을 이제 세금부과대상에서 제외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.
출산지원금은 정부가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 신생아를 출산한 부모님들에게 지급하는 현금 지원금입니다.
이 지원금은 출산 후 아이가 출생신고를 마치고 주민등록 번호를 부여받은 뒤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.
출산지원금은 부모님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,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을 보장하기 위해 도입된 정책으로, 다양한 혜택과 함께 제공되곤 합니다.
지금까지는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들께서는 매달 20만 원, 한 해에 240만 원까지만 세금을 내지 않으셨어요.
하지만 앞으로는 출산지원금에 대한 세금이 전혀 없을 거예요. 얼마를 받으시든 상관없이 말이죠.
이 새로운 제도는 아이를 낳은 후 2년 동안 유효하며, 자녀 수에 상관없이 지원을 받으실 수 있어요. 이렇게 큰 혜택은 처음이라고 해요.
물론, 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주로 재정적으로 여유가 있는 기업들이 될 거라는 점도 인정은 하고 있지요.
하지만 이런 우려에도 불구하고, 저출생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기업들이 직원들에게 출산지원금을 많이 줄 수 있도록 세금 혜택을 주기로 결정한 것입니다.
하지만 출산지원금이 자녀 계좌로 직접 가면 증여세를 내야 한다는 규정이 생겼습니다.
젊은 부부들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 듯합니다.
아자아자!!